안녕하세요. 배씨네 수리점입니다. 🪛
아이들의 영어 교육을 위해 홍콩판 또는 중국판 마마펜(오알티펜)을 많이 구입하시는데요. 이 제품은 정품 옥스포드 리딩트리와 같은 테그 인식 기기입니다.
마마펜의 유행과 동시에 비슷한 제품 제품들도 엄청나게 많이 나왔습니다.
곰돌이펜, 플링펜, 글렌도만펜, 옥스포드펜, 리딩트리펜, 플링기 플링펜, 잉글리쉬 밀키블루펜, 올스토리펜, 싱킹펜(씽킹펜), 미키펜, 오알티펜, ort펜, 몬테소리 사운드펜, 에그펜, 미키마우스펜, 바나나펜, 월펨미키펜...
이중에서도 가장 많이 수리의뢰가 들어오는 마마펜 입니다.

오늘도 고객님께서 택배를 통해 의뢰해주셨습니다. 전국에서 택배가 가능하기에 전국어디서나 수리 의뢰가 가능합니다.

노란색 마마펜(오알티펜)의 모습니다. 잘 포장하여 택배 보내주셨습니다. 이 펜은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증상과 배터리 충전시 빨간 led 가 금방 꺼지는 증상으로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 증상이 있어 의뢰주셨는데요.

마마펜은 보통 옥스포드 리딩트리와 같은 한국 발매 정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펜도 중국에서 정식으로 판매되는 펜인데요. 아무래도 한국발이 아닌 중국발이기 때문엔 고장이 나면 as 수리가 불가합니다.

충전기를 꼽아 충전하면 처음에 빨강, 초록 불이 동시에 들어오고 몇 분 후 꺼지는 증상과 몇 분 후 다시 빨간 불이 꺼지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이런 증상으로 충전이 정확히 되는지 확인되지 않았고 전원도 잘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자, 수리를 위해 알맞은 크기의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 해 후면 나사를 풀러줍니다.


나사는 누구나 풀를수 있지만, 제품을 분리할 때 헤라를 이용해 조심히 떼어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핀이 부러지기 아주 쉽습니다.

또한 분해시 가운데 두 부분을 연결하는 칩이 있는데 해당 칩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납이 금방 떨어집니다. 납이 떨어지만 일반인들은 복구가 불가하므로 매우 조심히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가장 먼저 테스트기를 이용해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고 주변 회로들의 전압 및 전류를 측정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작업이지만 가장 중요한 작업이기도합니다.

간단한 것 같지만, 전문적인 지식이 요구되는 작업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없이 작업을 하면 고장의 위험이 크기에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로에 약간의 문제점이 있어 부품을 교체하고 배터리 또한 교체해줍니다. 또한 제품을 초기화 시켜 제품에 쌓인 메모리를 리셋해줍니다.


수리를 마치고 제품을 다시 조립해줍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작업이였지만 작업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을 테스트해 봅니다. 어느 정도 방전을 시키고 충전이 잘 되는지도 테스트합니다.
잘 작동되네요.
수리문의 및 접수는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세요!!
https://cafe.naver.com/eastsegyo